3기 신도시 궁금증? 홈페이지서 확인...2021년 말 입주자 모집

신선혜 기자 승인 2020.08.06 17:02 | 최종 수정 2020.08.06 18:02 의견 0
6일 국토교통부가 3기 신도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자료=3기신도시 홈페이지)

계속되는 수도권 인구밀집을 막기위해 신도시를 발표하는 가운데 3기 신도시의 모습을 미리 살펴보고 청약 일정까지 손쉽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국민이 3기 신도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홈페이지 주소창에 'www' 이후 '3기신도시'와 'kr'을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3기 신도시는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기존택지 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확보해 일자리가 있는 도시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주변시세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도시 등을 원칙으로 지구지정을 모두 완료하고 지구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오는 2021년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에에서는 신도시 위치, 주택호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과 같은 기본 자료 외에도 3기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확인할 수 있 있다.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실시한다. 3기 신도시 청약일정을 빨리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로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제공한다.

3기 신도시 추정분양가는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에 구체화될 예정이다. 주변 시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청약 알리미' 신청시 입력하는 희망면적, 관심지구 선호이유 등에 대한 의견은 지구계획에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